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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선 리뉴얼 브랜드 단지…지방마다 ‘승승장구’

중앙일보입력 2020.09.07

지방 도시에서 첫 적용되는 대형 건설사의 리뉴얼 브랜드 단지가 청약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를 아예 바꾸거나 컬러를 강조하는 리뉴얼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는  신선한 이미지에다 수요자의 호기심을 유발해 청약경쟁률이 높게 나오고 연속 완판행진을 이어가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아파트 입면 디자인을 고급화하거나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에서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는 것도 지방 수요를 흡수하는 요소로 꼽히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초 11년 만에 대대적으로 개편한 리뉴얼 브랜드를 울산에서 진행한 첫 사업에 적용, 청약대박을 터뜨렸다. 지난달 21일 울산시 남구 야음동에 공급한 ‘더샵 번영센트로’ 아파트가 평균 77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전용 84㎡타입은 154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 브랜드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대대적으로 도입한 리뉴얼 브랜드를 충남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에 선보여 괜찮은 청약 성과를 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지난달 청약접수 결과 전용 84㎡형 2개 타입은 1순위에서 마감됐고 전용 99㎡의 경우 118가구 모집에 1539

▲ 한화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포레나 양평’의 24층 높이에서 본 남한강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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